반응형
지니가 세계 최초로 모바일 무손실원음(FLAC)을 스트리밍으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FLAC은 기존에는 다운로드 방식으로 가능했는데 이제는 바로 스트리밍으로 FLAC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어요.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최초라고 합니다. 음악을 즐겨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막귀인 제가 들어도 음질에 확실한 차이가 있을 정도로 획기적인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음악 서비스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음질일텐데요, 음질에 있어서는 이제 지니를 따라갈 서비스가 없는 것 같네요. 아무리 다른 기능들이 좋다고 해도 음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음질이겠죠. 귀찮게 다운로드해서 듣는 것이 아니라 아예 FLAC으로 바로 스트리밍 음악을 즐길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든 최고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요, 앞으로 IOS 및 PC에서도 스트리밍 FLAC을 즐길 수 있을거에요.

FLAC은 Free Lossless Audio Codec)의 약자로 오디오 파일 형식 중 하나로 원음을 바로 압축해 용량을 줄이는 방식입니다. 즉, 원본 음원의 손실이 거의 없는 무손실 압축 방식의 음원을 의미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오디오 파일 형식인 MP3의 경우 음원 내 여러 주파수 영역의 소리를 삭제하여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식이기에 FLAC은 원음 그 자체의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FLAC의 주파수 대역을 보면 잘리는 부분 없이 원음 그대로 모든 주파수 영역을 재생하는 반면,

 
MP3로 압축을 하게 되면 점선 위의 대역대가 손실이 되면서 음질이 안 좋아지게 됩니다.

즉, FLAC으로 음악을 들으면 CD에 준하는 무손실 원음 기본의 풍부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는 간편한 스트리밍 방식이고, KT LTE 지니팩 사용자의 경우, 일정기간(4월 30일까지)동안 데이터 무제한으로 FLAC스트리밍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신 가요의 80% 이상을 초고음질 원음으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기도 하니 지니를 이용할 이유가 많아졌네요. 




현재 지니에서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지니에서 FLAC을 체험하면 매일 1명씩 추첨하여 최고급 헤드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응모해보았는데요, 좋은 음질의 서비스를 좋은 헤드폰으로 들으면 더욱 실감이 나겠죠? 


 그래서 직접 체험해보았습니다. 재생관련 설정으로 들어가면 음질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무손실원음이라는 옵션이 하나 더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하면 알림창의 뜨면서 앞으로 FLAC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무손실 원음 (Flac)으로 설정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곡을 한번 들어볼까요? 지니의 다양한 서비스 중에 지니차트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곡이 무엇인가 한번 보았는데요, 개리의 "조금 이따 샤워해"가 1위이네요. 


 한번 들어보았는데요, 노래는 역시 좋더군요. 위에 보시면 Flac음질임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음질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는 다른 음질도 한번 들어봐야겠죠? 


이번에는 G드래곤의 쿠데타를 들어보았습니다. 확실한 차이를 느끼기 위해서 128K로 들어보았습니다. 

노래는 둘 다 좋았지만 128K와 Flac은 누가 들어도 확실한 차이가 있더군요. 우선 128k에서는 노이즈가 너무 크게 느껴졌습니다. 128k를 먼저 들었으면 잘 느끼지 못했을지도 모르지만 Flac을 들어보니 너무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음이 뭉개지는 듯한 느낌도 들었는데요, Flac에서는 깨끗하고 매끄러운 음질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CD를 사지 않아도 모바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CD음질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 같습니다. 지니의 모바일 원음 서비스, 획기적이고 기본에 충실한, 사용자를 생각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지니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 URL
* 아이튠즈 : http://goo.gl/NqTE4 
* 올레마켓 : http://goo.gl/N1P7N 
* 구글플레이 : http://goo.gl/AJIdV  

-지니 SNS
 
지니 홈페이지 : http://www.genie.co.kr/

지니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enieplay

 지니 블로그 : http://blog.naver.com/genieplay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