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HTML과 CSS에 익숙할 것입니다. 저도 티스토리 덕분에 HTML과 CSS를 공부하게 되었었는데요,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면서 뭔가 좀 더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들더라고요. 홈페이지 업체에 모바일에서도 되고, 웹에서도 되는 홈페이지 견적을 문의했더니 좀 괜찮다 싶으면 모두 천만원이 넘어가서 안되겠다 싶어 직접 워드프레스로 제작했는데, 호스팅 비용 월 500원과 유료 테마 $45로 http://dasolin.net 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HTML5와 CSS3에 대한 책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따라만 해도 완성되는 웹사이트를 위한 HTML5 + CSS3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책이었씁니다. 웹 표준 사이트 제작 입문서라고 적혀 있는데요, 요즘은 모두 HTML5를 위주로 웹사이트가 제작되죠. 구글은 이미 HTML5로 제작되었고, 페이스북도 HTML5로 바꾸어나가고 있습니다. 모바일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다양한 UI와 디자인으로 일괄 적용되려면 HTML5와 CSS3는 이제 반드시 필요한 언어가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을 보면 정말 따라만해도 웹사이트를 하나 뚝딱 만들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자세한 내용이 적혀 있어요. HTML5의 장점은 기존의 HTML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다양한 효과와 움직이는 방법들이 추가되었는데요, 덕분에 아이폰이나 맥에서도 잘 돌아가는 움직이는 배너나 효과들을 줄 수 있습니다. 앵그리버드도 크롬에서 HTML5로 제작되었다고 하니 게임의 화려한 그래픽까지 담을 수 있는 HTML5인 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바로 CD가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복잡한 코딩을 직접 넣을 필요 없이 본문 실습 예제 및 완성 파일이 있어서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이제는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되었네요.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HTML5를 공부하셔서 멋진 웹사이트를 만들길 바래요~!

따라만 해도 완성되는 웹사이트를 위한 HTML5+CSS3 무작정따라하기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296071

barcode : 바코드, 막대 부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