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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릴적부터 TV는 어떻게 나오는 것인지 너무나 궁금했어요

지금도 컴퓨터가 어떻게 나오는지, 자동차는 어떻게 움직이는지 너무나 궁금합니다. 

어릴 적에 이런 원리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받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고 제가 가르쳐주기도 어려운 부분이죠. 





아들에게는 그런 원리를 알 수 있는 혜안을 갖게 하고 싶었어요. 

다행히도 아빠와 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들 녀석이기에 어릴적부터 코딩 연습 프로그램인 스크레치를 연습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기초가 없다보니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코딩을 가르쳐주는 학원에 다니고 있어요. 

게임을 통해서 코딩의 원리를 배우고 있는데요, 

코딩 뿐 아니라 메이커스로서의 마인드를 갖길 바라는 마음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코딩 뿐 아니라 리틀비츠를 통해서 하드웨어의 작동 원리도 배우고 있어요. 





그래서 리틀비츠 프리미엄킷을 사주었습니다. 

14개의 비트 모듈이 들어있는 리틀비츠 프리미엄킷은 22만원정도 하고요, 

킥스타터라는 클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서 나온 교육키트에요. 





다솔다인이의 리틀비츠 프리미엄킷 개봉기를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다솔다인놀이터 유튜브를 통해 재미있는 영상을 매일 올리고 있으니 

http://youtube.com/comdozer 에서 구독 부탁드려요~! 




색상별로 구분되어 있는 모듈은 색상별로 기능이 다릅니다. 

파란색은 전원, 핑크색은 입력, 초록색은 출력, 주황색은 연결부입니다. 




이 모듈과 여러 재료들을 이용하면 로케트나 피리불면 비눗방울이 나오는 기구등 다양한 것들을 만들어볼 수 있어요. 




TED에도 나왔었는데요, 

교육 도구로 좋은 리틀비츠는 색상별로 기능이 나뉜 것 외에도 

각 부위가 자석으로 연결이 된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플러스와 마이너스 단자의 연결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항상 올바른 방향으로만 연결이 되도록 되어 있어요. 

그래서 모듈을 거꾸로 붙일 염려가 없는 것이죠. 

마치 레고블럭처럼 딱딱 맞추면 원하는 기능이 작동됩니다. 





9V짜리 건전지를 전원으로 하여 모든 기능이 작동되는데요, 





입력 방법은 압력, 소리, 버튼, 슬라이드 다이머를 통해서 할 수 있고, 

출력은 LED등, 진동, 모터, 팬이 있습니다. 





안에는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이 가능한데요, 

프리미엄킷으로만도 다양한 장난감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우선은 프리미엄킷으로 익숙해진 후 그 다음 버전으로 넘어가야겠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리틀비츠의 개봉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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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솔인스쿨에서 SNS마케팅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강의는 명동에서 진행을 했고요, 


강의 보러가기: http://dasolin.net/school/starter-blog-facebook



첫회에 세분이 등록을 해주셨고, 

세분과 함께 6시간동안 밀착형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소셜마케팅 스타터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너무나 설레였는데요, 

어떤 분들이 오실지,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드디어 모인 다솔인스쿨 소셜마케팅 스타터 1기 분들. 

개인사업 및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분들이 참여를 했습니다. 

첫 시간은 박충효 대표님의 강의로 시작했어요. 





강의 도중 자유롭게 질문도 하고, 답변을 해 주는 1대 1 밀착 강의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11년간의 경력의 노하우를 가감없이 전달하고 있는 박충효 대표입니다. 

SNS마케팅을 하다가 중간에 포기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박충효 대표는 과연 SNS마케팅을 어디까지 해 보았는지, 정말 해 볼만큼 해 보았는지 반문을 하며, 

끝까지 파고 들어 얻은 실전 노하우들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박충효 대표와 제가 서로 번갈아가면서 강의를 하는 커리큘럼입니다. 

그만큼 서로의 강의에 대해 미리 모니터링을 하여 강의의 흐름을 맞추고, 

서로 필요한 부분, 필요 없는 부분을 빼고 넣으며 마치 한사람의 강의를 듣는 듯한 흐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각기 다른 분야의 분들이 모여서 서로에게 맞는 소셜마케팅은 무엇인지 배워가시도록 준비를 했는데요, 





다솔인스쿨은 혼자서도 SNS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소규모로 진행되기 때문에 밀착하여 서로에게 딱 맞는 소셜마케팅 방법을 전달드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한번의 강의를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혼자서 소셜마케팅을 끝까지 파해칠 수 있도록, 

10만원 상당의 강의를 동영상으로 모두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강의 자료 또한 모두 PDF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비밀그룹에서 SNS마케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하며 

강의를 한번 듣고 나면 혼자서 소셜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끝까지 도와드립니다. 





단순히 노하우를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실습도 같이 겸하고 있는데요, 




실습 시간에는 실제로 콘텐츠보고 감을 익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보통 SNS마케팅을 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를 몰라서 시작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솔인스쿨 소셜마케팅 스타터는 그런 분들에게 정확한 길을 알려드리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그리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어떻게 전개해 나가야 하는지를 알려드립니다. 




6시간이라는 시간이 너무도 짧게 느껴질 정도로 즐거웠던 시간이었는데요, 

수강생과 강사 모두 만족스러웠던 첫번째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평가서에서도 좋은 평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다솔인스쿨에서는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소셜마케팅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리고 끝까지 책임지는 강의를 만들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기 모집 중에 있습니다. 2기 이후에도 계속하여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강의 신청: http://dasolin.net/school/starter-blog-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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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스몰웨딩을 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보통 결혼식을 하게 되면 드는 돈도 만만치 않고, 너무 형식적이 되어 버리고 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예식장부터 예물과 한복, 드레스, 메이크업, 이바지 음식, 웨딩사진, 신혼여행등 들어가는 돈이 정말 많죠. 게다가 결혼식은 점점 짧아져서 기계로 찍어내듯 15분에 하나씩 예식을 하곤 합니다. 이런 형식적이고 돈이 많이 드는 웨딩에 반하여 작고 조용히 그리고 정말 친한 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며 하는 스몰웨딩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런 스몰웨딩의 트렌드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그건 셀럽타이드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국내 최초 데이터자키인 오상진이 말해주는 스몰웨딩 빅데이터 트렌드를 보면 이해가 쉽게 됩니다. 







오상진이 말하는 빅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우선 스몰웨딩은 2015년 5월을 기점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당시는 바로 이나영과 원빈의 결혼식 직후인데요, 이나영과 원빈의 스몰웨딩이 유명해지면서 점차 스몰웨딩이 각광을 받기 시작합니다. 물론 그 전에도 셀프웨딩이라는 키워드로 스튜디오 촬영, 웨딩드레스등을 직접 준비하는 움직임도 있었지만 본격적으로 확산되면서 트렌드를 얻게 된 것은 이나영과 원빈의 결혼식 이후였죠. 





그 이후에 점차 스몰웨딩에 셀럽들이 동참하기 시작하는데요, 조정치와 정인, 윤승아와 김무열, 봉태규와 하시시박, 김나영, 가희, 김정은, 김새롬과 이찬오등 셀럽들의 스몰웨딩이 이슈가 되기도 하고 개념있는 연예인으로 소문이 퍼지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져오기도 하였습니다. 




스몰웨딩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대부분 긍정적이었는데요, 이 또한 셀럽타이드에서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렇기에 셀럽들이 스몰웨딩을 할 때 그 셀럽에 대한 이미지도 같이 상승하게 되는 것이겠죠? 




뉴스와 블로그등 소셜데이터를 분석하여 추출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키워드는 스몰웨딩은 특별하고, 꿈꾸고, 대세고, 좋은 추억이고, 기대가 되고, 선호한다는 등의 키워드들이 있었고요, 





부정적인 키워드로는 복잡하고 형식적이고, 아수라장이고, 어렵고, 아쉽고, 만만치 않고, 정신이 없다는 표현들이 있었습니다. 막상 스몰웨딩을 하려고 하면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스스로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정해진 형식이 없기 때문에 기존의 형식을 답습하거나 정돈이 안된 느낌이 들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축복을 받아야 할 결혼. 빅데이터 분석을 보면서 현재의 결혼 문화는 결혼을 하는 두사람이 가장 행복하고 축복을 받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의미있는 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해주는 셀럽타이드와 빅데이터 분석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데이터자키 오상진의 앞으로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고 기대가 되네요




김소영과의 열애 사실을 공식발표한 오상진은 과연 어떤 결혼을 하게 될까요? 셀럽타이드 영상에서는 김소영씨의 의견에 따른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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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이런 저런 페이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핀테크의 문의 열리면서 점점 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SKT에서 선보인 T페이를 사용해본 경험을 이야기 드리려고 해요. 

SKT 장기 고객에다가 SKT의 여러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기에, 

T페이도 가장 먼저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우선 T페이를 설치한 후 




약관에 동의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별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별명을 입력하면 결제할 때 별명으로 결제할 수도 있어요. 





인증번호를 받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완료 됩니다. 

참 간단하죠? 

여러 페이들을 사용해보았는데, 

신용카드 등록하고 여러 복잡한 보안 절차가 있는데, 

T페이의 장점은 핸드폰요금에서 소액결제로 빠지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가입이 된다는 점인 것 같아요. 





이제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바코드가 있고, 소액결제 잔여한도, 그리고 T멤버십 잔여포인트가 나옵니다. 

할인카드나 신용카드나 현금을 꺼낼 필요 없이 

더불어 핸즈프리 결제로 휴대폰을 꺼낼 필요도 없이 

심지어 앱을 킬 필요도 없이 결제가 가능한 T페이인데요, 

사용해보면 무지하게 편합니다. 





현재 다양한 제휴처와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롯데리아, 코코부르니, 미니스탑, 세븐일레븐, TGIF, 아웃백에 제휴가 되어 있어요. 

4월 27일에는 VIPS와 뚜레쥬르, 차이나팩토리가 제휴된다고 하니 넘넘 신나네요! 

다 저희 가족이 자주 가는 곳이거든요. 


4월 3일까지 TGIF에 토요일에 가면 무려 50%가 할인이 된다고 하여 TGIF로 고고씽!!! 했습니다. 





TGIF에 가니 역시 T페이에 관한 설명이 적혀 있었는데요, 





매주 토요일 반값 할인에 T페이 첫결제시 선착순 10만명에게 초콜릿도 증정하고 있습니다. 

전 초콜릿 받았죠~ ^^b




작년에 자주 갔었는데 올해는 첫 스타트를 끊은 TGIF




T페이로 결제할 예정입니다. 

50% 할인까지 되니 마구 마구 시켰어요. 




다 주문을 하고 나니 89,000원! 





식전빵과 브로컬리 치즈 스프가 나오고, 





배고픈 아이들은 스프부터 마구 흡입합니다. 





아보카드 듬뿍인 치폴레 치킨 샐러드가 나왔습니다. 





메인 요리인 스모크하우스 립~! 

캬~ 젝다니엘 소스에 찍어 먹으면 끝내줘요~~ 





크러스티드 치킨 파스타인데요, 

크러스트된 치킨을 치즈가 감싸고 있어서 부드럽고 맛있어요. 


맛있게 식사를 한 후 





이제 계산을 할 차례인데요, 

폼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T페이를 꺼내들었습니다. 





"89,000원입니다"

"T페이 결제요"





T페이를 꺼내고, 





건내주면 결제 끝! 





바코드를 찍은 후 





미리 설정한 비밀번호를 누르면 결제 끝! 





"50% 할인 되셨습니다" 





맛있게 먹고, 폼나게 T페이로 결제도 하고, 50% 할인까지!!! 

넘 즐거운 토요일이었어요. 

앞으로도 T페를 통해서 다양한 제휴처에서 결제하고, 할인도 받아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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