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에서 엔디-솔비 커플의 후속 커플로 환희-화요비 커플을 확정지었다는 기사를 보았다. 추석 특집에서 보여주었던 모습에 가장 많은 반응을 끌어내었던 환희-화요비 커플이 예상대로 고정 커플이 된 것이다. 환희-화요비의 애칭까지 설문을 통해 이루어졌을 정도(씹는 TV의 츄잉껌님의 포스트 참고)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환요비 커플의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씹는TV 츄잉껌님이 만든 애칭 설문조사 중간집계

(2500여명 중 75%에 가까운 분들이 설문을 통해 환요비 커플이라는 애칭을 선택하였고, 어감도 환요비 커플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 환요비 커플로 부르도록 하겠다.)

환요비 커플이 기대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가 기대하는 환요비 커플의 모습에 대해 나눠보도록 하겠다.

1. 더 리얼하게...

우결의 가장 큰 딜레마는 바로 리얼의 부분이다. 리얼이라기보다는 리얼을 표방한 연출에 가깝다. 결혼을 실제로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억지로 짝을 지어 결혼을 하게 할 수도 없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스타들의 생활 모습과 더불어 그들의 결혼 생활을 엿보고 싶어한다.

우결의 인기는 이런 시청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데서 비롯되었지만, 리얼의 부분에서 걸림돌이 되곤 했다. 실제로 결혼했을리 만무하기에 결혼한 척 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있는 그대로 보여주기보다 선택된 컨셉에 의해 움직이기 때문에 더 큰 부담이 올 수 있다. 정형돈은 마초적인 컨셉에 의해 수많은 안티팬만 생성한 체 내려오게 되었고, 이휘재-조여정 커플 또한 어색한 연기만 남긴 체 하차하게 되었다.

환요비 커플은 추석 특집 때 가장 리얼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비록 현실적이지 않은 정신세계를 가지고 있는 4차원 화요비이지만, 그런 모습을 연기하기는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것 같았다. 환희 또한 화요비를 괴롭히는 모습이 리얼(?)했다. 리얼이건, 아니건 중요한 것은 얼마나 리얼하게 보이냐는 것이 아닐까 싶다. 환요비 커플이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인기를 더욱 끌기 위해서는 리얼하게 보이는 혹은 리얼한 모습을 보여줌으로 그 커플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2. 4차원 캐릭터

개인적으로 우결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김현중이다. 우결 전에는 누구인지도 몰랐으나, 우결을 통해 김현중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었다. 김현중의 엉뚱한 행동과 상상력은 소년같으면서도 진솔해 보인다. 꾸미지 않은 순수함에 빠질 때면 상상도 못한 행동과 발언으로 웃음을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까지 가장 좋아하는 커플도 황보-김현중 커플이다.

화요비는 여자 김현중이라 할만큼 엉뚱하고 재치있는 4차원 소녀인 것 같다. 추석 특집 딱 1회만 보여줬는데도 그녀의 매력은 충분했었다. 화요비는 가수로서 매우 좋아하였는데, 예능에 이런 재능이 있을 줄은 몰랐다. 환희의 날카로운 공격도 모두 두리둥실 넘길 수 있는 여유도 있고, 환희의 장난에 같이 반응해주는 재치도 있다. 미술도 잘하고, 피아노도 잘치고, 노래도 잘하고, 음식도 잘하는 엉뚱하지만 팔방미인인 화요비가 보여줄 캐릭터가 정말 기대된다. 커플들끼리의 만남에 김현중과 화요비가 한번 만난다면 정말 재미있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3. R&B 환상적 하모니

다른 커플들도 가수들이 많이 있긴 하지만, 환요비 커플이 R&B로 환상의 하모니를 낼 것이 기대된다. 환희와 화요비 모두 실력파이고, 감미로운 음색을 가진 R&B가수이기 때문이다. 추석 특집에서 잠시 보여주었던 endless love는 정말 환상의 하모니였다. 앞으로도 환요비 커플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많이 듣게 될 것이 기대된다. 더 나아가 둘이 같이 음반을 내거나 콘서트를 여는 이벤트등을 연다면 팬들에게 멋진 선물도 되고, 인기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조금 현실적으로 본다면 가수들이 예능에 출연하는 이유는 음반 때문인 경우가 많다. 요즘 불법다운로드 및 음반시장의 불황으로 인해 어려운 가운데 예능이 그것을 극복해주는 대안으로 나왔기 때문이다. 예능에서 활동하는 가수들이 예능 활동덕에 가수로서의 명성도 쌓는 예가 많이 나오면서 가수들의 예능 출연이 급격히 늘었다.

시청자들도 이미 대부분 알고 보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그런 방법들이 더 활성화되어 가수와 팬들과의 거리도 좁아지고 음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이제 신비주의적 컨셉보다는 쌩얼 컨셉이 더 통하는 것 같기도 하다. 때문에 환요비 커플이 이번 우결 출연을 통해 자신들의 음악을 좀 더 많이 알리고, 서로 win-win하는 방법을 강구해보길 기대한다.


사람마다 기대치가 다르겠지만 이 3가지 정도가 내가 환요비 커플을 기대하는 이유인 것 같다. 1박 2일과 본격적으로 붙기 시작한 시점에서 환요비 커플의 투입은 의미가 깊은 것 같다. 앞으로 우결에서 보지 못할 앤솔 커플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그동안 앤솔 커플에 대해서는 많이 보아왔고 부모님까지 만난 상태에서 이제는 환요비 커플에게 바통을 넘겨줘도 좋을 것 같다. 빨리 우결에서 환요비 커플을 보게 되길 기대해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