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역사적인 날입니다. 다솔이가 처음으로 어린이집에 간 날인데요, 어제부터 저희 가족은 모두 초긴장한 상태로 (아내와 나만 ^^;) 다솔군의 어린이집 무사 등교를 기원하였습니다. 그 역사적인 행사를 제가 맡게 되었는데요, 회사를 늦게 출근해도 되기 때문에 다솔이 등교를 책임지기로 했습니다. 처음에 갈 때는 초코렛을 사러간다고 꼬드겨서 아침부터 졸랑 졸랑 따라 나섰습니다. 드디어.... 어린이집 앞에 도착하고 초인종을 누르자 아이들과 선생님이 나왔는데요, 그 때부터 다솔이는 하염없이 울기 시작하더니 온동네가 떠나가도록 울기 시작했습니다. 아이의 울음을 뒤로하고 얼른 집으로 왔다가 2시간 후 다솔이를 데리러 갔는데... 허걱! 너무도 즐겁게 놀고 있는 모습에 충격을 살짝 받았습니다. 아까 울 때가 조금은 더 안쓰러웠는데, 선생님과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면서 잘 적응한 모습을 보니 벌써 내 곁을 떠날 때가 되었나 싶기도 하고, 대견하기도 하고 그런 마음이 들더군요. ^^;;;;; 

이제 곧 유치원에 들어가고,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중,고등학교에 들어가면 독립할 때가 쏜살같이 올텐데요, 아이가 독립할 수 있게 미리 미리 준비해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 부모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지만, 경제에 대해서는 항상 소홀히 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를 해 오고 있는데요, 어릴적에는 경제 교육을 받지 못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수업 시간 중에 경제 시간이 있었는데, 가장 싫어하는 과목이기도 했고, 돈을 벌지 않으니 별로 와 닿지도 않더군요.

어릴 적부터 경제 관념이 철저했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요즘 젊은 창업가들을 만나고 다니면서 그들의 경제적 감각이나 지식이 굉장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다솔이와 다인이가 어릴 적부터 경제 관념을 철저하게 해 두어야겠다고 다짐했죠.

http://child.miraeasset.com/child/main/index.do


그러던 중 미래에셋 우리아이 경제박사 온라인 과정을 알게 되었는데요, 아직 다솔이에겐 무리이겠지만, 초등학생들에겐 최고의 경제 교육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저도 경제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 만화책으로 시작했는데요, 만화를 통해서 경제를 접하는 것은 개념을 명확히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어려운 경제학 책을 처음 접하면 저처럼 경제는 재미없고, 지루한 것이라고 인식되게 되고, 시험을 보더라도 개념이 명확하지 않아서 금리에 관해서만도 굉장히 복잡하게 머리속에서 엉키게 되죠. 

미래에셋 우리아이 경제박사 온라인 과정은 코코잉이라는 캐릭터와 함께 경제에 관한 개념을 배워가게 되는데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어린이 경제 컨텐츠입니다. 

1과: 돈과 은행
2과: 수요와 공급
3과: 생산과 생산성
4과: 주식회사
5과: 세금
6과: 무역
7과: 투자
8과: 경제

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과는 4개의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고, 각 컨텐츠는 10~12분 정도의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개의 컨텐츠를 모두 보고 나면 각 과에 해당하는 시험 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시험문제는 10문제로 구성되며, 제한 시간은 15분입니다. 8개과를 1년 동안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1학기, 2학기로 나뉘어서 학습과 시험응시를 하게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죠.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하여야 하고, 각 시험을 80점 이상 맞으면 수료가 되게 됩니다. 수료를 하게 되면 미래에셋자산운영에서 수료증(온라인 상에서 PDF파일 형태로 제공)을 발급해 드립니다. 


수료를 하게 되면 수료자에게 방학 때 진행되는 무료 1박 2일 경제 박사 캠프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는데요, (자동 지원이 아닌 따로 지원) 미래에셋 우리아이 경제 박사 캠프는 경제와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12년 여름캠프는 7월 28(토)~29(일)까지 1박 2일동안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캠프일정

상반기:  2012 7 28() ~ 29(), 1 2

하반기: 미정

캠프장소

서울 하이서울 유스호스텔 [약도보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7 57번지

02-2677-1744 / http://www.hiseoulyh.com

참가대상

우리아이 경제박사 온라인 과정 우수 참가자 100

* 2012년 현재 초등학교 1~6학년 재학중인 어린이에 한함

프로그램

[아래 별첨한 프로그램 참조]

참가비용

무료 (숙식 및 프로그램 참가비용 일체 없음)

선발방법

- 온라인 과정 우수 참가자를 대상으로 2012 6월 중 추첨을 통해 선발

집결방법

수도권 참가자: 캠프장소로 직접 집결

지방 참가자: 주요 거점도시에 인솔교사 및 교통편 제공예정

*세부 프로그램 및 집결/해산 방법은 캠프 참가자에게 추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우리 아이를 경제 박사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방법. 미래에셋 자산운용의 우리아이 경제박사 온라인 과정과 경제 캠프로 함께하세요. 온오프라인을 통한 학습으로 아이들에게 경제적 자신감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다솔이와 다인이도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온라인 경제 교육과 경제 캠프에 보내야겠어요~ 아이를 위해서 부모로서 해 줄 수 있는 것은 교육과 인성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독립해서 세상에 나가더라도 돈에 휘둘리지 않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부모로서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어요~! 

미래에셋자산운영 우리아이 경제박사 바로가기http://child.miraeasset.com/etest/aboutQuiz.do
반응형

+ Recent posts